본문 바로가기

요금 0원 자율주행 택시 서울 강남 운영 시간 이용방법

꿀팁전단지 2024. 3. 14.

서울시는 오는 7월부터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심야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자율주행 택시는 요금이 0원으로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TAP!'을 활용하여 택시를 호출할 수 있도록 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 자율주행 택시는 미국과 중국 이후로 세계에서 3번째로 운영하게 됩니다. 오늘은 서울 강남에서 시범운행을 실시하는 자율주행 택시 운영 시간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 택시 정보

 

전 세계 미국, 중국 다음으로 국내에서 3번째로 심야 자율주행 택시 운영을 시작합니다. 24년 7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심야 시간대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영하고, 8월부터 3대 이상의 전기차 자율주행 택시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해 기준으로 서울 택시 기본요금은 4,800원, 11시부터 심야 할증이 들어가면 기본요금이 6,700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보았을 때 시범운행하는 자율주행 택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여 서울 강남권에 심야 택시를 타야 할 일이 있다면 아래 택시 운영시간과 이용방법을 참고하시고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율주행 택시 운영 시간

 

자율주행 택시 운영시간

  • 월요일 ~ 금요일 오후 11시 ~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자율주행 택시 운영시간은 주말을 제외한 월요일 ~ 금요일 평일에 이용이 가능하며 오후 11시 ~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운영됩니다.

자율주행 택시 이용방법

 

자율주행 택시는 운영시간에 맞춰 'TAP! 자율주행 모빌리티 어플'을 통해서 택시를 호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택시는 처음부터 무인으로 운영되지는 않고 기술이 안정화되고 시범운행이 종료되기 전까지 시범운전자(안전관리 요원)가 함께 탑승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택시는 모든 승객이 자리에 앉고 안전벨트를 착용한 후에 운행이 시작되도록 시스템이 설계되어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이 완전한 상태가 되기까지 약 6개월 ~ 1년 동안 시범운행을 시작하며 시범운행 기간 동안 이용료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율주행 택시는 심야시간에만 운행되며 시범운행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화를 시킨 후 천천히 유료로 전활 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택시 어플 다운로드

올해 7월부터 시범운영되어 8월부터 본격 운영 예정인 자율주행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설치해야 자율주행 택시를 호출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율주행 택시 이용가능한 어플 다운로드 사이트를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휴대폰 기종 다운로드 링크 🔗
갤럭시 TAP! 어플 다운로드 🔗
아이폰 TAP! 어플 다운로드 🔗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기종별로 설치를 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