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오는 날 필수 꿀팁 : 우산과 신발 건조 및 보관법"

꿀팁전단지 2023. 8. 24.

비 오는 날 필수 꿀팁 : 우산과 신발 건조 및 보관법

비 오는 날에는 우산과 신발이 젖게 되는데, 이를 제대로 건조하지 않으면 악취가 발생하거나 신발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방법을 잘 보고 비 맞은 후 우산과 신발을 어떻게 건조하고 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비 맞은 우산 건조 및 보관법

1. 바로 접어서 보관 금지

비 맞은 우산을 바로 접어서 보관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서리 부분에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며, 냄새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손잡이가 아래를 향하게 보관

손잡이가 아래로 향하게 보관해야 하는 이유는 우산 꼭지 부분은 물이 고이기 쉽고 녹이 슬기 때문에 비 맞은 우산을 건조할 때에는 손잡이가 아래로 향하도록 건조해줍니다.

 

3.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

우산을 사용한 후에는 완전히 펼쳐서 세워 두고 그늘이 아닌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자연스럽게 건조해야 합니다.

 

비 맞은 신발 건조 및 보관법

1. 비 맞은 신발 그대로 두지 않기

비에 젖은 신발을 그대로 두면 내부에서 곰팡이가 생기거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발 안에 구겨진 신물지를 넣어줍니다. 이 방법은 습기를 제거할 수 있고, 평소보다 신발이 더 빨리 건조됩니다.

 

2. 비 맞은 신발 건조하기

비 맞은 신발은 건조 위치도 중요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환기가 잘 되는 그늘진 곳에서 자연스럽게 마르도록 해야 합니다. 

 

3. 신발 건조기 사용

집에 신발 건조기나 슈드레서가 있다면 건조기를 사용하여 비에 젖은 신발을 건조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발 건조기 구경하기

 

 

비 오는 날 사용한 우산과 신발은 올바르게 건조하고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 발생을 예방하고, 제품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유익한-정보] -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 추천 반박불가 메뉴 추천

 

 

[유익한-정보] - 여름철 자동차 관리방법 & 꿀팁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