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출시일 색상 디자인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 예정인 아이폰 15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애플 제품은 스티븐잡스시절 출시되기 전까지
정보나 스택 사진들이 유출된 적이 많이 없었다,
하지만 현재 디자인이나 색상등 유출된 과거 아이폰 시리즈를 봤을 때
높은 확률로 유출이미지와 실제 출시모델이 비슷했다,
애플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해회사이트에서 올려준 아이폰 15 예상 디자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색상먼저 소개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대표색상인 골드, 실버, 블랙 색상이 미묘하게 조금씩 바뀌는듯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삼성에는 다라이 레드가 있듯이 이번 아이폰 15에는 다크레드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 중인데 색상은 아이폰이 몇 수 위인 것 같습니다.
일반 모델도 색상 추가가 있습니다,
2가지 블루, 레드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소 색상이 난해하다고 보이는데
사람들은 벌써 파워에이드 에디션, 고무장갑 에디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비유가 찰떡인 듯싶네요 ㅎㅎ
우선 측면사진입니다.
아이폰 14 pro 모델과 아이폰 15 pro 예상 사진으로 봤을 때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빨간색 테두리를 보면 아이폰 15 디자인은 엣지가 둥글게 떨어지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저는 엣지가 동글동글 한 게 초반 모델느낌 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 모델에는
USB타입이 C타입으로 확정이 되는 것 같아요. (충전기는 삼성과 호환이 안된다는 소리도 있네요.)
일반 모델도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란 : 모양을 바꾸고 기능을 바꾸고 시각을 바꾸고 판도를 바꾸는 아이폰의 새로운 사용법이라고 소개가 되고 있는데.
-상세내용
전에 없던 획기적인 방식으로 재미와 기능의 절묘 한 조화를 이끌어낸 Dynamic Island는 각종 알림 및 활동 관련정보를 한 곳에서 인터랙티브 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더하여 IOS 16 전반에 통합되어 있고 모든 종류의 앱과 연동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정보를 그때그때 매끄럽게 띄워줍니다,
Dynamic lsland는 상황에 맞게 크기를 바꿔가며 당신의 눈길을 끕니다. 가령 당신이 응원하는 팀이 골을 넣었을 때처럼 말이죠. 그러곤 다시 원래 모습으로 쏙 돌아갑니다. '지도' 앱이 보내주는 방향 전환 알림을 보여주기도 하고, 길게 꾹 눌러서 듣던 음악을 제어할 수도 있게 해 줍니다. 심지어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받는 중에 호출한 차량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게 해 주죠. 그야말로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다루는 재미가 쏠쏠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 출시 이후 발견된 Dynamic Island 동작의 디테일한 부분도 호평을 받고 있다.
AirPods으로 듣고 있다가 귀에서 빼면 Dynamic Island 음악 제어 부분이 흐려지고, 다시 끼우면 밝아진다.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은 초록색, 본인의 음성은 주황색으로 파형이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녹음되고 있는 음성메모에 대한 파형이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재생되고 있는 음악, 동영상 같은 미디어의 “실제” 파형이 약식으로 나타난다.
앱에서 홈으로 나가는 방향에 따라 튕기는 애니메이션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가운데 방향으로 앱을 닫으면 앱
이 Dynamic Island로 넘어가면서 위쪽으로 튕긴다. 왼쪽 방향으로 닫으면 앱이 오른쪽으로 휘면서 Dynamic Island로 넘어
가는데, 펀치홀 오른쪽 부분이 튕긴다. 오른쪽 방향은 왼쪽과 반대.
Dynamic Island가 커지고 작아짐에 따라 양 옆에 있는 시계, 셀룰러 통신 강도, Wi-Fi, 배터리 아이콘도 유동적으로 움직인
다. 예를 들어, Dynamic Island가 왼쪽으로 튕기는 애니메이션이 동작한다면, 시간 아이콘도 왼쪽으로 튕기듯이 밀려났다
가 잠시 후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온다.
Apple Pay로 결제할 때 인식시키면 매끄러운 애니메이션과 함께 Dynamic Island가 커지면서 카드 이미지가 뜨고, 다시 작아지면서 결제된 금액이 표시된다. CarKey나 HomeKey와 같은 카드 기반 인증에서도 마찬가지.
Dynamic Island와 노치 인터페이스를 비교한 영상도 있다.
사용법
지원되는 앱(백그라운드 앱)의 경우, 쓸어 올렸을 때 그 앱이 Dynamic Island로 이동한다.
다른 앱도 이동한 경우 순서대로 옆에 작게 이동한다. 앱은 최대 2개까지 표시될 수 있다.
Dynamic Island를 한 번 탭 하면 그 앱으로 이동한다.
길게 누르면 위젯 형식의 팝업이 뜬다.
같이 이동된 앱의 작은 아이콘을 누르면 그 앱으로 이동한다. 이를 멀티태스킹 창처럼 쓸 수도 있다.
Dynamic Island가 거슬린다면 잠시 끌 수 있다. Dynamic Island 영역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살짝 밀면 크기가 줄어들
고 애니메이션이 사라진다. 다시 밀면 실행 상태로 변한다.
그리고 배젤도 많이 얇아져서 한층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연출을 합니다.
아이폰 15 출시일 및 예상
올 가을 출시를 앞둔 애플의 ‘아이폰 15’를 놓고 예상 디자인 및 스펙이 일부 베일을 벗고 있다.
벌써부터 색상, 스펙 등에 대한 각종 예측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13일 해외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9월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프로, 아이폰 15프로 맥스 등 아이폰 15 시리즈 4종의 디자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외관상으로는 전작인 아이폰 14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것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충전 포트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집해 왔으나 이번 아이폰 15부터는
USB-C타입이 탑재될 전망이다.
이외 일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애플이 애플세계개발자대회(WWDC) 2023에서 공개한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 17’에 따르면 전화·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앱에 방점을 두고 운영체제를 개편했습니다.
애플은 iOS17에 ▲페이스타임 기능 업데이트 ▲아이폰을 옆으로 눕혔을 때 최적화된 화면으로 바뀌는 스탠바이모드 ▲아이폰 유저 간 연락처 정보를 공유하는 네임드롭 ▲인공지능(AI) 비서 시리 업데이트 등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한편에서는 전작인 아이폰 14 대비 스펙이 크게 개선될지는 모르겠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통상 애플은 짝수 번대 아이폰에서 디자인의 변화를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모델명에 홀수가 들어간 제품의 흥행 성적이 좋지 않았던 적도 많아
애플의 아이폰은 ‘홀수의 저주’라는 말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닙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시리즈의 최대 관전 포인트로 폴디드 줌 카메라 모듈의 적용을 꼽는다.
애플은 아이폰 15 프로맥스 모델에서는 폴디드줌 카메라 모듈을 적용하고
아이폰 15 플러스와 아이폰 15에서는 각각 다이나믹 디스플레이, 4800만 화소 카메라를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장착될 것으로 전망되는 잠망경 형태의 줌 카메라는 삼성전자,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업체에는 대부분 탑재된 렌즈로 최대 6배 광학 줌이 가능하다.
또 전작인 아이폰 14 시리즈의 판매량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애플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 감소한 1172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1217억 달러에 크게 못 미쳤다.
애플의 분기 매출이 역성장한 것은 2019년 1분기 이후 약 4년 만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애플의 아이폰 15 출하량이 2022년 출시된 전작인 아이폰 14보다 13% 증가한 9200만대로 추정된다”며 아이폰 12, 13 사용자들의 교체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아이폰 15 프로맥스의 카메라 폼펙터 변화 등 하드웨어 기능 상향에 따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라고 예측합니다.
아이폰 15 가격 예측
애플 아이폰 15 프로 모델이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보다 비싸진다는 전망이 흘러나옵니다.
<맥루머스>는 한국시간 11일 웨이보에서 비롯된 루머를 인용하며,
애플 아이폰 15 프로 모델의 출고가가 최초로 1천 달러를 넘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웨이보 이용자는 “애플이 2023년에 아이폰 15 프로의 가격을 인상해 아이폰 15 플러스와의 격차를 벌릴 것”
이라며 “가격 인상 범위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관해 <맥루머스>는
“아이폰 14 프로 및 아이폰 14 프로 맥스의 최소 가격은 각 9백99 달러, 1천99 달러인 만큼,
아이폰 15의 하이엔드 모델은 모두 1천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이 아이폰 프로 모델의 가격을 올리는 것은 가격 관점에서 프로와 비프로 모델을 분리하기 위함으로 분석했다. 한편에서는 애플 아이폰 14 표준 모델의 판매량이 적었던 점을 짚으며 “애플은 아이폰 14 플러스의 판매량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라고 말이 나옵니다. 다만, 가격 인상에 관한 애플의 발표는 아직 없다.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은 큰 기대감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출고되면 또 1등으로 아이폰 구경하러 갈 겁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며 더 좋은 정보가 나온다면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가입조건 (2) | 2023.06.15 |
---|---|
로봇동물의 운동 생태학 (0) | 2023.06.15 |
대전 사랑카드 온통 대전 발급방법 캐시백 10% 24년 최신 (0) | 2023.06.13 |
대전 현대아울렛 재개장 (0) | 2023.06.13 |
여름철 자동차 관리방법 & 꿀팁공유 (0) | 2023.06.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