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예방 관리 및 추천 음식 미녹시딜

꿀팁전단지 2023. 6. 23.
반응형

탈모는 전 세계 모든 인구의 고민 중 하나입니다.

머리카락이 M자 탈모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등 빠지는 부위가 다양하며, 유전적인 영향이 있으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탈모관리 음식을 통한 예방 전문의와 상의 후 탈모약 처방이 있습니다.

탈모 예방, 관리, 추천음식 영양제 바르는 약에 대하여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모발이 걱정이신 분들은 꼭 읽어주세요.

 

탈모예방 관리방법 썸네일

 

탈모예방 관리방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잘못된 방법으로 머리를 감게 되면 탈모 위험이 높아지는데 올바른 머리 감기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머리는 저녁에 감아야 한다.

남자라면 아침에 자고 일어나 머리가 눌리고 떠있기 때문에 대부분 아침저녁으로 감으실 겁니다.

하지만 아침에 머리를 감게 되면 두피의 유분이 씻겨나가서 외출 시에 자외선에 노출되게 됩니다. 두피 유분이 없이 자외선을 쬐면 두피가 더욱 잘 손상되며, 피지와 각질이 늘어나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모든 활동이 끝난 후 집에 돌아와 저녁시간에 머리를 감지 않으면, 활동시간 동안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먼지, 유해물이 쌓여 두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머리는 저녁에는 꼭 감아 주어야 합니다.

 

머리 감는 방법 

머리를 감을 때는 물온도에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뜨겁고 아주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큐티클층과 케라틴 단백질을 손상시켜 모발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샴푸방법은 샴푸는 100원짜리 동전만큼 손에 덜어서 손에서 거품을 내준 뒤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샴푸를 바로 머리카락에 비비게 되면 잔여물이 잘 닦이지 않을 수 있으니 거품을 먼저 내고 머리를 감아줍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손톱으로 긁어서는 아니하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닦아줍니다. 혹여나 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린스는 두피에 닿지 않게 머리카락에만 발라주시고 샴푸와 마찬가지로 꼼꼼하게 세척해 주셔야 잔여물이 남지 않게 됩니다.

 

머리를 감고 난 후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으로 말려주는 게 좋고 드라이기는 두피에서 최대한 멀게 하여 바람을 쏴주시는 게 좋습니다.

탈모예방 추천음식

탈모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영양소 부족과 무리한 다이어트, 극심한 스트레스도 원인이 되기 때문에 

식사는 영양에 맞게 인스턴트는 피하시고 고기 나물반찬을 골고루 섭취해 주시고 짠 음식 아주 단음식도 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단기간에 무리하게 하는 다이어트도 탈모원인중 하나이며,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검은콩 두부 계란 등 우리가 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백질 음식을 매 끼니마다 섭취해 주시면 근육건강과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 영양제 및 미녹시딜 바르는 약

탈모예방 영양제로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흔히 알고 있는 비오틴, 맥주효모가 있습니다.

저도 오메가 3, 비오틴, 유산균  이 3가지는 꼭 챙겨 먹는 영양제입니다. 

 

바르는 약으로는 커클랜드사의 미녹시딜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제품이 각각 있으며 남성은 미녹시딜 5프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발라주시면 되고 정수리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대신 꾸준히 발라주어야 하고 바르는 초반에는 머리카락이 조금 빠질 수 있으나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기 위해 빠지는 것이므로 최소 6개월은 꾸준하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미녹시딜은 가끔 코스트코에서도 볼 수 있고, 없으면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으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녹시딜 사진

 

여름철 땀이 많으신 분들은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게 되는데요, 땀을 배출하게 되면 모공이 열리게 되어 머리카락이 더욱 잘 빠지게 되는 것인데, 요즘은 두피쿨링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올리브영이나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제품검색하시어 한통씩 들고 다니면서 두피에 열이 올라온다 하면 한 번씩 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